-
김포시, 한강로~제1순환 연결로 명칭 ‘고촌IC’로 변경 추진카테고리 없음 2023. 2. 3. 13:56728x90반응형SMALL
김포시가 올림픽대로 연장 김포한강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영사정IC의 이름을 지역 대표성을 살려 고촌IC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.
김포영사정IC 연결로 설치사업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중 도로구역 결정 및 보상에 착수하고 이르면 하반기에 착공에 들어가 2025년 개통이 목표다.
김포한강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각각 판교방향 진입, 김포방향 진출이 가능하도록 연결해 갈아타는 시간을 단축하고 지난해 12월 한국도로공사와 무료화 협약도 체결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.
정대성 김포시청 건설도로과장은 지난 2일 시의회 업무보고 중 김계순 의원의 고촌읍발전협의회 제안 명칭변경 질의에 "영사정IC의 이름을 고촌IC로 변경하는 방안을 한국도로공사와 협의하고 있다"며 "명칭에 대해서는 지명위원회가 있고 사업 완료 전 명칭을 확정하도록 추진하고 있다"고 답했다.
김계순 의원은 "제안에 반응하고 또 결과를 중간에 보고해 주시고 이런 부분에 있어서 주민들께서 상당히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"며 부서의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칭찬했다.
최구길 기자728x90반응형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