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"5호선 김포연장, GTX-D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하라"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2. 7. 16:02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SMALL

   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대규모 택지개발에 앞서 김포시의 광역교통 문제를 먼저 해결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. 사진은 지난해 개원식의 모습. 사진=김포시의회

     

    김포시의회가 14명 의원 전체 명의로 ‘서울5호선 김포연장 및 GTX-D 제4차 국가철도망 구축계획 변경 반영 촉구 결의안’을 채택했다.

    의원들은 7일 임시회 본회의에서 "김포시민은 그동안 2량짜리 경전철, 혼잡도가 최대 285%까지 치솟았던 김포골드라인으로 서울 출퇴근을 하면서 숨쉬기도 어려운 교통지옥을 감내해왔다"며 "서울진입을 위한 국도48호선 및 김포한강로의 교통혼잡도 이미 과포화 상태"라고 호소했다.

    그러면서 "윤석열 정부의 첫 신도시인 4만6천호 규모의 김포한강2 콤팩트시티와 함께 대곶 친환경R&D단지 조성의 성공을 위해서는 서울5호선(김포한강선) 김포 연장과 GTX-D노선(김포~강남·팔당), 인천 2호선(김포~고양)의 조기 착공이 필수적"이라며 "김포골드라인은 지난 2003년 김포한강신도시가 발표된 이후 무려 16년이 흐른 2019년에서야 늑장 개통했고 그 피해는 고스란히 김포시민이 떠안았다"고 강조했다.

    이어 "윤석열 정부의 주택 공급 대전제가 선(先)교통 후(後)개발을 목표로 하는 만큼 김포시가 더 이상 김포골드라인의 전철을 밟거나 극심한 교통난을 거듭하지 않도록 대규모 택지개발에 앞서 김포시의 광역교통 문제를 먼저 해결해야 한다"며 정부의 관심을 촉구했다.

    최구길 기자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LIST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