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계양~강화 고속도로 강화구간 4.6km 턴키 발주키로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2. 23. 14:40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SMALL

     

    배준영 국회의원(인천 중구·강화군·옹진군)이 2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24년도 정부 예산에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 중 강화 구간(7공구) 시공사 선정 공사비를 추가 반영했다고 밝혔다.

     

    전체 1~7공구로 이뤄진 계양강화 고속도로는 지난 2020년 8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로 건설이 확정됐다. 이어 지난해 전체 공사구간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했으나 7공구만 설계공모가 최종 유찰되면서 공사 지연 우려가 있었다.

     

    이에 배 의원은 국토교통부, 한국도로공사, 인천시, 강화군과 협의를 통해 강화 구간(7공구) 공사를 턴키 방식(일괄입찰)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올해 국회 심의 과정에서 별도 예산 증액을 요청해 최종 반영됐다.

     

    배 의원이 확보한 7공구 사업 규모는 고속도로 시작점인 강화군 신정리에서부터 강화해협을 지나는 신설 대교를 거쳐 김포 월곶면 갈산리까지 약 4.6km 구간이다.

     

    배준영 의원은 "강화-서울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강화 지역의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단 하루라도 늦출 수 없다“며 ”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긴장을 늦추지 않고 끝까지 점검하겠다"고 말했다.  

     

    한편 배 의원은 지난 2020년 계양강화 고속도로의 예타 통과를 이끌었고 2021년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당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예산 반영을 촉구해 10억 원의 설계비를 최종 반영시켜 착공 시기를 앞당겼다. 

     

    또한 배 의원은 내년도 예산까지 총 126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고속도로 건설에 누구보다 앞장서 왔다는 게 의원실의 설명이다.

     

    한편 계양강화 고속도로는 2031년 개통이 목표다. 개통되면 서울 초입인 계양에서 강화까지 차량으로 기존 1시간 걸리던 것이 30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[관련기사] 계양~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 노선계획(안) 주민설명회 완료

     

    [관련기사] 계양~강화 고속도로 노선계획 주민설명회... 11/27~30 고촌ㆍ풍무ㆍ양촌ㆍ통진

     

    [기획] 강화군, 광역교통망 확충에 사활... 계양~강화고속도로 2025년 착공 목표
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LIST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