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고양시, 백마ㆍ후곡ㆍ은빛마을 등 재건축 컨설팅 대상단지 선정 발표카테고리 없음 2024. 7. 1. 13:15728x90반응형SMALL
기초조사, 사업타당성 분석 지원… 컨설팅 용역도
고양특례시가 지난 28일 「2024년도 재건축 사전컨설팅 지원사업」 대상단지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.
시는 지난 2월 △일산신도시와 △일산신도시 외 6개 택지지구(화정, 능곡, 행신, 성사, 중산, 탄현)를 2개 사업으로 구분하고 「재건축 사전컨설팅 단지 선정계획 공고」를 시행하여 5월 31일까지 희망단지를 공모했다.
이에 재건축 사전컨설팅 지원사업 공모에 일산신도시에서는 8개 구역(18개 단지)이, 일산신도시 외 6개 택지지구에서는 7개 구역(14개 단지)이 신청했다.
시는 사전컨설팅 대상단지 선정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관련 분야별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면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한 평가를 실시하여 순위를 결정했으며 예산(일산신도시 10억 원, 6개 택지지구 10억 원)의 범위 내에서 대상단지를 선정했다.
그 결과 사전컨설팅 지원사업 대상단지로 일산신도시에서는 ▲백마마을 3·4·5·6단지(중심지구 정비형) ▲후곡마을 1·2·5·6단지(주택단지 정비형) ▲강선마을 15·16·17단지(주택단지 정비형)가 선정됐다.
일산신도시 외 6개 택지지구에서는 ▲신원당마을 1·2·3·5·6·7·8·9단지(주택단지 정비형) ▲은빛마을 6단지(주택단지 정비형) ▲은빛마을 11단지(주택단지 정비형)가 선정됐다.
재건축 사전컨설팅 용역은 대상지 기초조사, 사업타당성 분석 등을 통해 사업 초기 주민 의사결정 과정에서 합리적인 방법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건축 사업추진의 모범적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된다.
시는 선정단지를 대상으로 용역을 수행하여 정부의 「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방침」 및 시의 「노후계획도시정비기본계획」에 부합하는 컨설팅을 실시하여 단지별 특성을 파악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재건축사업의 유형에 적합한 특별법 적용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.
고양시 관계자는 “신속하고 체계적인 주민 맞춤형 재건축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자체 차원에서 아낌없는 행정지원을 할 계획"이라며 "고양시의 사례가 향후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의 전국적인 표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밝혔다.
#일산 #신도시 #1기 #고양시 #백마 #후곡 #은빛 #마을 #재건축 #사전 #컨설팅 #대상 #아파트 #공동주택 #재개발 #단지 #선정 #발표 # #신원당마을 #단지 #정비형 #은빛마을 #6단지 #재정비 #개발 #분양 #부동산 #추진 #지원 #사업 #입주
728x90반응형LIST